○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www.icpa.or.kr)는 ‘인천항 컨테이너터미널 싱글윈도우’ 앱 서비스에 국제여객터미널 및 신항 인근 도로 교통 정보 서비스를 추가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 ‘인천항 컨테이너터미널 싱글윈도우’는 IPA가 2016년부터 민간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와의 협력을 통해 컨테이너 터미널 혼잡 정보, 반출입 예정 정보 등 터미널 종합 운영 정보와 인천항 인근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웹 또는 앱 서비스로,
 
○ 컨테이너 운송트럭 운전자 등 싱글윈도우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 차량이 실을 컨테이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컨테이너터미널의 주요 공지사항을 안내받는다.

 

○ 그간 IPA는 국제여객터미널의 이전, 신항 물동량의 증가 등 환경 변화에 따라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곳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남항에 집중되어 있던 교통 정보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노력해왔다.

 

○ 아울러, CCTV 설치가 어려운 곳은 경찰청 도시교통정보센터(UITC) 공공 교통 정보를 활용해 CCTV 및 도로 혼잡정보를 연계하여 실시간으로 도로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 IPA는 싱글윈도우 교통정보 서비스 확대로 화물차 기사를 비롯한 인천항 이용자에게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및 신항 인근 도로까지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가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금번 도로 교통 정보 서비스 확대로 인천항 인근 교통 흐름이 개선되고 화물 기사들의 대기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인천항 물류 흐름 개선과 인천항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싱글윈도우 ’  앱 서비스에 추가된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및 신항 인근 도로 교통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