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즐거운 집콕생활 도우미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요! 날씨가 선선하던 가을도 다 지나가고 이제 영하권과 영상권 왔다 갔다 하는 매서운 겨울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환절기 중에서도 가장 차갑게 온도가 바뀌는 계절이기 때문에 피부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어요. 회사, 집, 아르바이트 등 밖으로 외출을 한다면 찬바람을 맞을 수밖에 없겠죠? 이럴 때 집에서 쉽게 만드는 천연 팩으로 피부에 윤기를 더해보는 건 어떠세요? 해린이가 준비한 오늘의 집콕놀이는 천연 팩 만들기입니다!

 

천연 팩 바르기 전 해린이의 주의사항! 천연 팩은 다른 방부제나 화학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얼굴에 오랜 시간 바르고 있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호박 팩을 했는데 얼굴이 노랗게 물들었다 하는 것처럼 말이에요. 15분 이상 경과하면 재료의 성분이 산화되기 시작해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최대 20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산도가 높은 과일(ex 레몬, 오렌지)로 팩을 한 뒤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에 얼룩이 생기는 부작용도 있으니 대체로 저녁시간대에 하는 걸 추천해 드릴게요.

 

1.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쫀쫀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흑설탕팩

정제가 덜 된 설탕인 흑설탕! 설탕의 본연이 살아있는 재료입니다. 백설탕에는 비타민 B군이 없지만 흑설탕에는 비타민 B군과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해 미용에 탁월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흑설탕을 이용한 기초화장품이 많기도 하지요. 흑설탕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노화를 막아주고 피지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요. 흑설탕 팩의 경우 스크럽제 기능도 할텐데요~ 얼굴에 올려놓은 뒤 물로 닦아낼 때, 자극이 가지 않을 정도로 살짝만 문질러 주세요.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줍니다.

 

2. 여드름에 효과적인 당근 팩

요즘 핫한 마켓 이름에도 당근이 들어가죠?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피부에 바르는 것도 좋고, 직접 갈아서 주스처럼 섭취하는 것도 여드름에 좋아요. 왜냐하면 비타민A가 부족할 경우 피부 결이 거칠어지고 여드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이에요~ 10대의 사춘기의 경우 당근 팩과 주스만으로는 가라앉지 않을 수 있지만 성인이 여드름이 유독 많이 생긴다면 비타민A 부족을 의심해 보아야 해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고, 피부를 진정시켜 여드름 상처를 곱게 아물게 하는 데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평균적으로 팩 한번 하는 데에 당근 1/2 ~ 1/3개 정도가 필요한데요. 곱게 갈아 넣은 당근만으로 팩을 하게 되면 흘러내릴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밀가루를 섞어서 농도를 조절해 보는 것도 좋겠죠?

 

 

3. 하얗게 하얗게, 미백에 도움되는 귤껍질 팩

귤껍질은 비타민C가 많아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어요! 귤껍질 속에 함유된 정유 성분은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며 노란색의 끈끈한 테레빈유 성분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믹서에 귤껍질을 곱게 갈아서 귤껍질 3스푼과 꿀 1스푼, 밀가루 3스푼과 가루가 녹을 때까지 적정량의 미온수와 섞어 팩으로 활용하세요! 15분 후에 깨끗하게 씻으면 끝! 피부 상태에 따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귓등이나 겨드랑이에 테스트 후에 사용하세요.

 

 

4. 의외로 미백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 팩

맛좋은 간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바나나! 바나나 한 개와 우유 한 잔이면 아침 한 끼 정도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런 국민간식 바나나가 의외로 미백과 보습에 큰 도움을 주는 과일인 것 알고 계셨나요? 겨울철에는 수분이 부족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기 쉬운데요. 이렇게 푸석해진 피부 또는 건성 피부에 바나나 팩이 도움이 된답니다. 단백질 성분이 주름을 예방해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기도 하는데요~ 쫀득한 당분이 풍부해 보습력도 뛰어난 편입니다. 바나나 팩은 꿀과 그 궁합이 무척 좋은데요~ 으깬 바나나에 꿀을 한스푼 넣고 얼굴에 도포해 주세요. 더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가 만들어질 거예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천연 팩을 알아보았어요. 거친 겨울바람이 피부를 망가트리기 전에 오늘 알려드린 여러 가지 천연 팩으로 피부를 지켜보아요! 최근에는 해린이도 겨울 바닷바람을 맞으면 집에 가서 꼭~ 천연 팩을 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만드시길 바라며, 해린이는 다음시간에 보다 즐거운 집콕생활을 가져오도록 할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