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최준욱 사장)는 글로벌 선사 MSC의 ‘골든 혼’(Golden Horn) 서비스가 9일부터 운영개시했다고 밝혔다.  

    * MSC (Mediterranean Shipping Company) :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2위 선사

 

 

○ 신규 서비스 ‘골든 혼’에 투입된 카린티아호(AS Carinthia)는 지난 9일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에 첫 입항했으며, MSC는 1,800~2,800TEU급 선박 3척을 투입해 주 1회 운항할 예정이다.

 

<카린티아호(AS Carinthia)가 인천컨테이너터미널에 처음으로 입항했다>  

○ ‘골든 혼’ 서비스 노선은 상하이-닝보-부산-블라디보스톡-보스토치니-부산-칭다오-다롄-신강(천진)-인천-상하이를 기항한다.

 

○ 이번 신규 서비스로 인천항과 러시아를 잇는 컨테이너 항로가 새롭게 개설되었다. ‘골든 혼’은 중국과 러시아를 동시에 기항하는 서비스로 물동량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특히, ‘골든 혼’은 블라디보스톡의 철도 운송을 연계하여, 유럽까지 화물 수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러시아 신규 서비스 개설로 인천항의 경쟁력 증대와 수도권 화주·포워더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새롭게 개설되는 항로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 금번 골든 혼 서비스는 올해 들어 인천항에서 신규로 개설된 6번째 ‘컨’ 항로이며, 이로써 인천항의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는 카페리 항로 10개를 포함하여 총 62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