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지속적인 맞춤형 통계정보 공유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인천항 주요실적과 올해 운영현황을 수록한 ‘2020 인천항 주요통계’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 IPA에 따르면, 이번 통계집은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핵심자료 위주로 쉽고 간결하게 구성하였으며 기존 100페이지 분량이었던 것을 65페이지로 슬림(Slim)화한 것이 특징이다.

 

○ 아울러, 작년 4월 개장한 인천항크루즈터미널과 지난 6월 개장한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한 현황자료를 새롭게 추가하였고, 지속적인 성장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가별 중고차 수출대수 현황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자료집에 수록된 모든 내용은 IPA 홈페이지(www.icpa.or.kr) ‘사이버홍보관’의 ‘PRESS ROOM’ 메뉴에서 ‘브로셔/광고/통계집/E-BOOK’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인천항만공사 김재덕 물류전략실장은 “인천항 통계자료에 대한 항만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므로, ‘2020 인천항 주요통계’가 수요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활용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