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점점 더 햇볕이 따사로워지고 있네요. 추운 날을 지나 따뜻한 날이 되면 밖으로 놀러 나가고 싶지만, 아쉽게도 코로나19 때문에 쉽게 밖으로 나설 수가 없어 야속해룡. 그렇지만 실내에서 스포츠를 즐기지 말란 법은 없죠! 오늘은 해룡이가 실내에서 하기 좋은 스포츠 활동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특별히 실내에서 할 만한 실내 스포츠 생활을 모아왔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1. 스트레칭

 

외부 활동을 많이 못 하는 요즘 몸이 찌뿌둥하죠. 이럴 때, 스트레칭을 하루에 한 번 해주는 건 어떠세룡? 스트레칭은 움직이지 못하는 우리의 근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운동이랍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종류가 정말 다양하답니다. 그래서 본인에게 맞는 스트레칭을 파악한 다음 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직장인 분들은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다 보니 평소에 자주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 오늘부터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볼까요! 

 

2. 요가 


요가는 최근 남녀노소 많은 분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이에요! 요가를 하면 심리적으로 안정이 된다고 해요. 요가는 고대 인도에서부터 전해오는 심신 단련법 중 하나입니다.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는 훈련과 명상을 통해 물질의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걸 목표로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그래서 요가를 ‘힐링 운동’이라 부르기도 한답니다. 요가의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요가 법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집에서 여유롭게 15분씩 시간 내어 요가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요가를 하게되면 긴장되어 있던 몸이 풀리고 온전히 본인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하네요! 우리 모두 힐링의 시간을 가져볼까요? 

 

3. 실내 사이클

‘스피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몇 년간 많은 인기를 끈 운동인데요, 많은 헬스장에서도 스피닝 자전거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하지만, 요즘엔 코로나19 여파로 이전처럼 헬스장에 갈 수 없는 상황이죠. 그래서 실내 사이클을 소개하고자 해요. 실내 사이클은, 쉽게 말해서 실내에서 자전거 타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자전거 타기는 걷기와 달리기와 같이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기능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랍니다. 자전거 타기는 다른 운동보다 더 재미를 붙일 수 있어요. 자전거는 하지의 근력이 약하거나 관절, 허리가 좋지 않은 분의 체력 향상을 돕는답니다. 또한, 무릎이나 발목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할 수 있는 실내 스포츠랍니다. 하루가 무료하다면 즐거운 음악과 함께 실내 사이클 즐기는 건 어떠세요?

 

4. 로잉머신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로잉머신’이라는 스포츠 기구가 있답니다. 로잉머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로잉머신은 심폐 지구력을 발달시키는 운동 기구에요. 노를 젓는 운동을 모방하여 만든 기구랍니다! 조정 선수들이 실내에서 운동하는 기구라고 생각하면 로잉머신을 쉽게 떠올릴 수 있으실거에요. 로잉머신은 등 근육, 어깨 근육 등 신체의 여러 근육을 강화하기에 적합한 운동이랍니다. 그래서 조정을 해보고 싶었던 분이라면 올 봄 실내에서 로잉머신으로 먼저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로잉머신을 이용한 운동은 층간소음이 나지 않아 조용히 실내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 합니다! 집에서 유산소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로잉머신이 제격일 것 같네요.

 

해룡이가 있는 인천항만공사에는 우리 소속 조정선수단이 있답니다! 현재 조정선수단은 2020년 최고의 성적 달성을 위해 동계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데요. 원래 베트남에서 전지훈련을 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훈련 장소를 국내로 변경했답니다. 해룡이가 소개 한 ‘로잉머신’은 조정선수단들이 실내에서 연습할 때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다소 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는 우리 조정선수단이 조정 스포츠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인천항만공사와 조정선수단에 많은 관심 부탁하며, 여러분의 새로운 실내 스포츠 활동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