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오늘은 해린이와 함께 해외 여행지에 가게 된다면 반드시 해야 할 것 중 하나인 ‘쇼핑’ 시간을 준비해볼게요! 쇼핑에 가면 점원과 이것저것 해야 할 이야기들이 많아요. 가격을 묻는 “How much is it?” 말고도 하고 싶은 말이 많으실 텐데요. 해린이와 답답함 모두 시원하게 날릴 해외 쇼핑할 때 영어회화 한 번 배워볼게요!

 


밥을 배불리 먹고 이제 쇼핑할 차례라고 가정해볼게요! 옷가게에 들어서자마자 점원이 반겨줍니다.
A: Hi. May I help you? 안녕하세요. 찾는 거 있나요?
B: Just browsing. 그냥 구경하려고요.
A: Okay. Take your time and if you need any help, let me know it. 네. 둘러보시고, 만약 도움이 필요하면 말씀하세요.

 


친절한 점원의 답변에 마음 편히 구경할 수 있겠네요. 둘러보는데 마음에 드는 옷이 한두 벌이 아니네요! 그래서 우리는 점원에게 옷을 추천해달라고 말을 걸어볼게요.
B: Could you recommend something for me? 저에게 추천해 줄 만한 게 있나요?
A: Well, how about this? 이 옷은 어때요?

 


점원이 집어준 빨간 옷이 영 마음에 들지 않네요. 디자인은 마음에 드는데, 빨간색을 다른 색으로 바꿀 수 있으면 좋겠군요. 점원에게 다른 색이 없는지 물어보고, 가능하다면 입어보겠다고 이야기해보도록 할까요?
B: Red? anything else? 빨간색이요? 다른 것은 없나요?
A: Then, how about yellow? 그럼 노란색은 어때요?
B: Nice! I’d like to try this on. 좋네요! 저 이거 입어보고 싶어요.
A: All right. Follow me. 네. 저를 따라오세요. 

 


입는 것까지 완벽하게 해냈습니다. 밖으로 나가 거울을 보니 점원이 한 마디 덧붙이네요.
A: You look so nice! 잘 어울리는데요!
B: Thanks, I’ll take this. 고마워요. 이걸로 할게요.

 


이제 점원이 다 골랐는지 물어봅니다. 계산까지 한 번에 해볼게요.
A: Will that be everything? 필요한 거 다 고르셨나요?
B: Yes. How much? 네. 얼마죠?
A: 59.99 dollars. 59.99달러예요.

 


옷이 생각한 것보다 비싸네요. 비싸다는 표현을 하고, 좀 더 저렴한 옷은 없는지 한 번 물어볼까요?
B: That seems rather expensive. Could you show me some cheaper ones?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비싸네요. 좀 더 싼 것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A: Sure. Can you come down on the price? 물론이죠. 어느 정도의 가격을 원하세요?

 


다행히도 친절한 점원이 더 저렴한 가격의 옷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내가 낼 수 있는 돈이 40달러라고 가정하고 대답해볼게요. 그리고 내가 마음에 드는 옷을 현금으로 구매했을 때 할인이 가능한지도 알아볼까요?
B: About 40 dollars. 40달러 정도요.
A: Cash or credit? 현금인가요 카드인가요?
B: Cash. Will you reduce the price if I buy them in cash? 현금이에요. 현금 결제하면 좀 깎아주시나요?
A: Okay, I will. Then you can take this for 40 dollars. 네. 그렇게 해드릴게요. 40달러에 가져가세요.
B: Thank you! 고맙습니다!

 


친절한 점원 덕분에 예쁜 노란색 원피스를 40달러에 구매했네요! 저렴한 가격에 잘 산 것 같아 기분 좋게 걷던 찰나에 같은 원피스가 35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광경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아무래도 환불을 하고 35달러짜리를 구매하러 다시 가는 게 마음 편할 거 같아요. 자, 환불을 하러 돌아가 환불 해볼게요.
B: I’d like to get a refund.  저 이거 환불해주세요.
A: Really? It was perfect for you. 정말요? 이거 당신에게 정말 완벽했는데요.
B: Yes, but I want. 네. 그래도 하고 싶어요.
A: Okay. 알겠어요.

 


환불까지 완벽하게 마치고, 이제 저렴했던 가게로 다시 방문하여 구매하면 완벽한 쇼핑이 되겠죠? 해린이와 해외 쇼핑할 때 영어 회화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으셨나요? 해외여행을 위해 해린이와 더욱 많은 대화 함께 공부해두고, 필요할 때 꼭 사용해보세요! 다음에도 재밌고 유익한 스터디 타임 준비할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 해린이는 여기서 인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