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하는 스터디 타임이 돌아왔어룡! 첫 번째 시간에는 입국 심사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을 알아봤어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첫 번째 시간에 알려드린 표현을 기억하시고 더 이상 입국 심사에서 긴장하지마세룡! 여러분은 해외여행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해린이는 아름다운 오션 뷰가 보이는 곳, 현지 느낌이 가득한 곳, 관광지나 쇼핑몰 등 접근성이 좋은 곳! 바로 어떤 숙소에서 머무는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가 원하는 숙소는 정해놨지만 예약을 하는 표현이 어려워서 망설이고, 머무는 동안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은데 표현하는 방법을 몰라서 놓치셨던 적이 있으시지 않은가요? 해린이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드릴게요! 두 번째 시간에 해린이가 준비한 표현! 호텔에서 자주 쓰이는 호텔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요! 준비되셨나요? 그럼 같이 가봐룡!

 

1. 예약을 하고 싶어요.

먼저 호텔 직원에게 방을 예약하고 싶다는 말을 전해야겠죠? 어떻게 말하면 될까요?
I'd like to make a reservation. 방을 예약하고 싶습니다.
이 말을 들은 직원은 원하시는 날짜를 물어볼 거예요 
What date would you like to make a reserve for? 예약 날짜는 언제로 하시겠습니까?
예약 날짜를 물어보는 질문에는 이렇게 대답하면 된답니다.
I'd like to reserve a room from March 1st to 3rd. 3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로 하고 싶습니다. 
영어 날짜 표현에는 주의할 점이 있어요! 4일부터 30일까지는 날짜 뒤에 th를 붙이면 되지만 1일부터 3일까지는 고유의 표현 방식이 있답니다. 1일은 1st, 2일은 2nd, 3일은 3rd라고 해요. 알아두시면 좋겠죠? 

 

2. 예약을 변경하고 싶어요.

예약한 일정에 맞춰 여행을 갈 수 있다면 좋겠지만 예상치 못한 일로 일정이 바뀌는 경우에도 대비를 해야겠지요? 예약을 변경하기 위한 호텔 영어 표현도 알아봐요.
I'd like to change my reservation. 예약을 바꾸고 싶어요.
예약을 바꾸고 싶다는 의사 표현을 했다면 바꾸길 원하는 날짜를 물어볼 거예요.
Which date would you like to change it to? 어느 날짜로 바꾸길 원하시나요?
대답은 간단해요! 위에서 배운 날짜표현 방법을 응용하면 된답니다. 
I'd like to change my reservation from may 1st to 3rd. 5월 1일부터 5월 3일로 예약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방을 변경하는 호텔 영어 표현도 한번 알아볼까요?
I'd like to change my room. 방을 변경 하고 싶습니다.
What kind of room would you like to change to? 어떤 방으로 바꾸길 원하십니까?
I'd like to change my room to double bed room. 더블 침대방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어때요? 뒤에 오는 단어를 조금씩 바꿔주면 원하는 표현을 할 수 있어요. I'd like to 표현을 응용한다면 예약부터 예약 변경까지 쉽게 할 수 있답니다.

 

3.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어요.

호텔에서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주지요. 그러나 대부분의 호텔 서비스는 전화로 요청하기 때문에 바디랭귀지를 통한 표현을 하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걱정 마세요! 해린이가 알려드릴게요. 우선 조식 시간을 물어보는 방법부터 알아볼게요.
What time can I have breakfast? 조식은 몇 시부터 먹을 수 있나요?
조식 외에도 세탁, 청소 등 호텔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참 다양해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을 때 질문하는 방법, 표현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My room needs to be cleaned, please. 방을 청소해주세요.
Do you provide laundry service? 세탁 서비스를 해주시나요?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놓쳐선 안 되겠죠? 알려드린 표현으로 원하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요! 그리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조금의 팁을 나눠주는 센스!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분들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주시겠죠?

 

4. 체크아웃은 언제 하면 되나요?

호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아쉽지만 체크아웃할 시간이 다가왔어요. 체크아웃 시간을 물어보는 호텔영어 표현 먼저 알아볼게요. 
What is the check-out time? 체크아웃 시간은 언제인가요?
Which is the check-out time? 체크아웃 시간은 언제인가요?
여기서 꿀팁! what과 which는 상호 교환이 가능해요. what 자리에 which를 써도 된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면 which는 선택사항이 제한적일 경우 쓰기 적절해요. 그럼 what은 선택 사항이 제한되어 있지 않을 경우 쓰신다면 더 좋겠죠?

 

정해진 체크아웃 시간보다 늦게 체크아웃을 해야 할 경우도 있을 거예요. 해린이가 놓치지 않고 챙겨드릴게요! 
Can I ask for a late check out? 체크아웃 시간을 늦출 수 있나요?
What time do you want? 몇시에 하시길 원하시나요?
I’d like to check out 3P.M. 오후 3시에 하길 원합니다.
오늘 호텔 영어에서 가장 중요하게 알아야 할 표현은 I’d like to ~ 표현이에요. 이 표현을 알아놓으신다면 원하시는 것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답니다. 

 

 

오늘 해린이와 함께한 여행영어 두 번째 스터디 타임 어떠셨나요? 호텔에서 많이 쓰이는 영어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에 대해 알아봤어요. 오늘 알려드린 표현을 꼭 기억해두셔서 호텔을 이용하실 때 유용하게 써보도록 해요! 그럼 해린이는 다음시 간에도 꼭 필요한 여행영어 꿀팁으로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