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선사 Maersk, 인천발 동남아시아 서비스 추가 개설

 

○ 올해 초 글로벌선사 ONE에 이어 글로벌선사 1위인 Maersk가 인천발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개설한다.   

○ 인천항만공사(
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기존 인천발 동남아시아 서비스(IA5;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기항)를 운영하고 있는 Sealand Maersk1)의 신규 동남아시아 서비스 IA82)에 투입된 ’Maersk Yamuna호’가 18일 오전 인천신항 한진컨테이너부두에 첫 기항했다고 밝혔다.
      1) Maersk사의 계열 선사로 아시아 전문
      2) Intra Asia 8 약자

○ 해당 노선의 운항구간은 인천-대련-싱강-연운항-탄중펠리파스-싱가포르-자카르타-수르바야-자카르타-탄중펠리파스-싱가포르-홍콩-기륭-인천순이며, 5,500TEU급 선박 6척이 투입된다.

○ 인천항만공사는 ‘19년 두 차례의 포트마케팅에 걸쳐 Sealand Maersk를 대상으로 수도권 접근성 등 인천항의 장점을 설명한 바 있다.

○ 이번 신규 서비스 개설로 인천발 인도네시아 서비스는 주당 총 3회로 늘어나 화주의 선택 폭이 넓어졌으며, 동남아시아 물동량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Maersk측은 “이번에 개설한 IA8 서비스 외에도 인천발 베트남, 태국 물동량 유치를 위해 오는 23일(일) 호치민, 람차방 등을 기항하는 신규 서비스 IA88의 개설을 확정했으며, 인천항 서비스 다양화를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도 “올해 초 글로벌선사 ONE의 서비스 개설에 이어 신규 항로 개설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새롭게 개설되는 항로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Maersk는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해운 선사로, 알파라이너에 따르면 전세계 컨테이너 선사 선복량 보유 기준으로 ‘19년도에는 전체 1위를 차지하였으며 이달 총 2개 서비스 개설을 통해 인천항에서 총 3개의 서비스를 운영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