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국민에게 공개하는 정보 확대한다…우수 발굴 정보 6건 선정해 시상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금일 오후 공사에서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한 국민 알권리 확대를 위해 시행한 ‘홈페이지 사전 공개 대상 정보 발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에게 유용하고 활용가치가 높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공개해 국민의 알권리를 확대하고자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발굴 분야에 따라 ▴경영(7건) ▴항만운영(8건) ▴항만 건설(4건) 등 총 19건이 접수됐다.

○ 발굴된 정보는 IPA 시민참여혁신단 1차 평가 및 대국민 투표를 통해 재난안전실에서 제출한 ‘시설물 정밀안전진단 및 결과정보’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으며, 우수상 및 장려상으로는 ‘배후단지 공급계획 및 임대가능 부지 현황 정보’ 및 ‘항만배후단지 입주현황 정보’, 화물차주차장 현황 등 총 6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 아울러, 경진대회에 입상한 우수정보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공개하고, 향후 국민들이 최선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국민에게 유용하고 활용가치가 높은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IPA가 국민의 알권리 확대와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