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회의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국제여객터미널에 이어 연안여객터미널에서도 관계사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금일 개최한 회의에서는 연안여객 선사 대표, 운항관리실, 인천항시설관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증가 추세인 연안여객을 고려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각 선사별 최근 동향을 비롯해 안전수칙, 대응방안 등 정보를 공유하고 감염병 확산방지 네트워크를 구축해 긴밀히 대응하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는 이미 연안여객터미널 이용자간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 대합실 내 자동 손세척제(2대), 손소독제 등을 충분히 확보해 비치하고 터미널 종사자 마스크 착용, 전광판 및 홍보물 등을 배포해 대응하고 있으며, 옹진군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유증상자 자진 신고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 특히, 대책회의에서는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는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안여객선사들이 마스크 지원요청을 함에 따라 공사는 1개 선사당 천개씩 총 5천개의 마스크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터미널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와 관계기관이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