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지역 최초 나눔명문기업 가입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하는 인천지역 대표 1호 나눔명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이날 인천항만공사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을 갖고, 인천지역을 위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명문기업은 중소·중견기업이 3년 이내 1억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약정하는 ‘사랑의 열매’ 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전국 각 지역에서 나눔명문기업이 탄생했으며 인천은 인천항만공사의 가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출항하게 된다.


○ 그간 두 기관은 지역주민이 지역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더 나은 지역 만들기’ 사업을 비롯해 항만 인근 교육시설의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펼쳐왔다.


○ 또한, IPA 임직원은 최근 3년간 1만 시간 이상을 인천 도서지역, 지역 복지관, 재해현장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활발한 지원 활동도 펼쳐왔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항구도시 인천에서 인천항만공사가 나눔명문기업이라는 새로운 나눔의 닻을 올리게 되어 기쁘다”면서, “나눔명문기업을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이끌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에 인천공동모금회 정명환 회장은 “인천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하는데 인천항만공사가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