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2019년 상생협력 대출상품 지원확대 사업공고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4일부터 인천항 협력기업의 신규 투자촉진 유도를 위해 상생협력 대출상품 지원사업의 지원대상 및 대출 신청한도 대폭 확대하여 ‘2019 제2차 상생협력 대출상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상생협력 대출상품 지원사업’은 인천항만공사가 수협은행에 20억 원의 재원을 예치하여 발생하는 예금이자를 활용하여 2.2퍼센트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인천항 협력기업에 제공하고, 수협은행은 심사를 통해 신용등급, 거래기여도 등에 따른 추가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특히, 이번 2차 상생협력 대출상품 지원사업부터는 기존 지원대상인 인천항 배후단지 입주기업에서 배후단지 및 부지 입주기업, 인천항 하역사까지로 지원 대상기업 범위를 확대하고, 신청 대출한도도 3억 원에서 최대 5억 원으로 늘려 사업의 효과와 수혜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 참여기업 모집은 10월 14일(월)부터 예탁금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http://www.icpa.or.kr) - 일자리 매칭센터 - 일자리 지원사업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기업 및 신청 대출한도 확대해 인천항 협력기업이 신규 사업추진 등 지속적인 투자확대 유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