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사이버 고객센터 오픈


○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사이버 고객센터를 오픈해 24시간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지고 우편으로 발송하던 고지서 분실 등의 불편함도 대폭 사라질 전망이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오는 10일부터 인천항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공사 1층 고객센터에서 처리하던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인천항 사이버 고객센터(cyber.icpa.or.kr)」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앞으로 민원인들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회원가입만으로도 ▴임대계약정보 ▴항만시설임대료 ▴항만시설사용내역 ▴항만시설사용료 ▴통신요금 ▴전기요금 ▴수도요금 등 인천항 이용과 관련된 모든 사용료와 임대료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번 온라인 고객센터 오픈은 고객센터 방문객과 임대업체를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개선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민원처리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확인되면서 추진하게 됐으며, 앞으로는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민원업무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현재는 시작단계이지만, 연차적으로 인천항 사이버 운영센터 서비스 항목을 확대하여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