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제3기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8일 공사에서 ‘제3기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은 인천항 혁신의 전 과정에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천항만공사가 운영하는 시민참여 혁신조직으로 2017년 1기 출범 이후 올해로 3기째를 맞았다.


○ 2019년 10월부터 1년 간 활동하게 될 제3기 인천항 시민참여 혁신단은 학계, 분야별 전문가, 협력기업, 시민단체, 사회적협동조합 등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안전, 4차 산업기술, 크루즈 관광, 법률, 재무 등 분야별 전문가 영역을 확대하여 혁신역량을 강화했다.


○ 금일 열린 발족식은 위촉장 수여, 시민참여혁신단 운영계획 소개, 공공혁신 특강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공공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평가 및 토론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금일 발족되는 ‘제3기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을 중심으로 국민을 지향점으로 하는 공공기관 혁신을 이행하겠다”면서, “국민이 공감하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전문가 중심의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과는 별개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On국민참여단‘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으며, 다각적인 시민참여 혁신조직을 통해 전문적인 경영제언 뿐만 아니라 일반국민의 시각에서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두루 청취하려는 노력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