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2019년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오는 15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인천지역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2019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개최하는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는 인천광역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항만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인천서부지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공동주최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9월 30일까지 인천항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을 모집한 결과 3개사에서 12명의 직업계고 졸업예정자를 채용할 예정으로, 참여한 협력기업 3개사에 대해서는 2020년 직업계고 졸업생-물류기업 매칭 지원사업 선정 평가 시 우대사항이 제공된다.


○ 특히, 박람회에는 이력서 사진촬영, VR면접, 도형심리검사, 취업타로 등 취업준비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될 이벤트관도 운영한다.


○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이번에 인천에 소재한 주요 유관기관간 공동으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는 인천 직업계고 졸업예정자들을 우수 중소기업에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로 인천항만공사는 직업계고 졸업생들이 사회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