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으로 향하는 최고급 크루즈선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일 오후 공사에서 크리스탈 크루즈 고위급 관계자(Mr. Claudius 부사장)와 면담하는 자리를 갖고, 최고급 크루즈선인 ‘크리스탈 세레니티(Crystal Serenity)’호를 2021년 3월 인천항에 유치했다고 밝혔다.

    

○ 이 날 인천항만공사를 방문한 클라우디우스 부사장은 남봉현 사장과 면담 후 신국제여객터미널과 크루즈터미널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 클라우디우스 부사장은 “인천항은 수도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강화도와 비무장지대(DMZ) 등 크루즈 승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관광자원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고, “새로 개발된 터미널도 승객 친화적으로 잘 건설되었다”며 자사의 크루즈선을 인천항에 배치하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 이 날 인천항 유치가 확정된 '크리스탈 세레니티'호는 총 69,000톤 규모에 980명의 승객이 승선할 수 있는 최고급 크루즈선으로 2016년 4월에 인천항을 한 차례 찾은바 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의 조속한 활성화를 위해 월드크루즈와 모항 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크루즈선이 인천항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