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사회적 가치 리더 워크숍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행과제 고도화를 위한 ‘IPA 사회적 가치 리더 워크숍’을 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IPA 사회적 가치 리더 워크숍’에는 각 팀에서 사회적 가치 리더를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팀별 사회적 가치 실행과제 고도화와 지표 관리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표준협회 김신 수석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사회적 가치 이슈 공유 및 내재화’를 주제로 특강도 진행했으며, 타 기관의 사회적 가치 추진 우수사례를 유형별로 제시해 참석자들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제고했다.


○ 또한, 오후에는 인천지역 사회적 기업인 ‘흙마을’로 이동해 사회적 기업을 탐방하고, 기업에서 제공하는 도예 치료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 활용 증대방안에 대해서도 상호의견을 교환했다.


○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사회적 가치 리더는 각 팀의 사업 추진시 사회적 가치를 반영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파수꾼이 되어야 한다”면서, “리더를 중심으로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쓸 수 있는 조직문화가 형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IPA 사회적 가치 리더들이 탐방한 ‘흙마을’은 공공기관인 인천항만공사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환경공단이 공동으로 조성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기금(I-SEIF)의 1기 펠로우 기업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의 도예심리 치료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