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연안여객선사 CEO와 힘께하는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 인천항 연안선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27일 인천항 연안부두에서 연안여객선사 사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4개 선사 대표, 인천항시설관리센터, 선박안전기술공단 운항관리센터 등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 금번 간담회는 그동안 인천항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안선사에 감사를 표하고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연안여객터미널 시설개선 및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그동안의 추진사항 공유 및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우선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연안여객터미널 대합실 혼잡과 주차난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편의시설(주차장, 대합실) 확충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이 입찰공고 중임을 밝히고 최적의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선사 CEO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또한, ▴연안부두 저수심지역 유지준설공사 완료 ▴한국해운조합의 승선관리시스템 추진현황 ▴선박과 여객 안전을 위한 최근 해양사고 사례 공유 등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나눴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오늘 논의된 건의사항 및 협력방안에 대해 개선방안 모색, 지속적인 의견 교류를 통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시설개선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연안여객선사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