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복합물류기업 선정(2차) 계획 공고

 

○ 지난해 12월 1차 공급을 통해 3개 입주업체를 선정한 바 있으며, 금번 잔여부지 공고를 통해 5개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 이번 공고는 총 5개 부지(25,090㎡ 1필지, 12,817㎡ 및 16,818㎡ 각 2필지)를 공급하며, 중소형 부지공급 확대 및 부지공급의 다양화를 통해 중소형 업체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는 것이 특징이다.

 

○ 또한, 이번에 공급하는 사업대상지는 인천신항 부두와 인접하고 서울 등 수도권에서 1시간내 접근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경제자유구역 지역에 위치해 외국인기업이 투자할 경우 국세 및 지방세 감면혜택 등 각종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안내문에는 복합물류 클러스터에 대한 ▴입주희망 필지 신청 조건 ▴입주자격 ▴입주기간 ▴각 입주기업별 역할 ▴향후 임대료 요율과 시설물 건설 조건 등이 포함되어 있어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지원하기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 특히, 이번 입주지원 자격과는 별도로 향후 입주기업 선정을 재추진할 예정인 ‘인천신항콜드체인클러스터’와의 중복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냉동냉장 물류센터’ 설치를 추진하는 관련기업의 입주는 제한되며, 지난 1차 복합물류클러스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법인은 이번 2차 입주기업 모집에 참여할 수 없다.

 

○ 입주희망 기업은 공고내용을 먼저 확인한 후 복합물류 클러스터 설치 및 운영계획을 제안서 형태로 작성한 후 6월 26일에 공사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며, 공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5개의 우선협상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 인천항만공사는 금번 복합물류 클러스터 입주기업 선정과 관련해 입주희망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다 많은 사업자의 입찰참여를 위해 5월 15일 10시 인천항만공사 5층 대회의실에서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www.icpa.or.kr)에 접속해 ‘입찰정보 바로가기’ 메뉴 중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절차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물류사업팀(032-890-8261~826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