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베트남 잇는 신규항로 개설

 

인천항 신규항로 개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 인천항을 기점으로 북중국, 베트남을 오가는 신규 컨테이너 항로가 신규 개설돼 인천항의 물류서비스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지난 29일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 부두에 신규 CV1 서비스에 투입된 완하이(WANHAI) 소속 완하이305호가 첫 입항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신규개설된 CV1(China-Vietnam) 서비스는 칭따오∼상하이∼홍콩∼셰코우∼다낭∼호치민∼셰코우∼홍콩∼인천을 잇는 컨테이너 정기노선이다.

 

○ 지난 4월 10일 중국 대련을 출발해 4월 29일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에 첫 입항한 완하이 소속 완하이305호를 시작으로 완하이 2척(2,500TEU), 인터아시아(2,500TEU) 1척 등 2,500TEU급의 컨테이너 선박 총 3척이 투입되어 주 1항차 주기로 운항할 예정이다.

 

○ 이번 신규 서비스 개설로 화주들의 공‘컨’ 반납 효율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호치민~인천간 선복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주들의 불편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신규선박 투입으로 선복량 확대로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한편, 인천-베트남간 컨테이너 물동량은 지난해 기준 31만TEU로 인천항 물동량 기여도 2위 국가이며, 칭따오, 상하이 등 북중국 기항지 역시 중국 항만내 컨테이너 물동량 1, 2위에 속해 있다.

 

○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인천항의 CV1 신규 서비스 운영이 이른 시일내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수출입 화주 및 경인지역 포워더를 대상으로 노선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이번 CV1 노선 신규 개설에 따라 총 48개 정기 컨테이너 항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