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고객만족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남봉현 사장이 ‘2018년 하반기 인천항 고객 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 시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5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2018년 하반기 인천항 고객 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활동 확산을 위해 실시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법·규정·제도개선 ▴시설 및 환경 개선 ▴인적 서비스 개선 사례 부문에 대해 올해 1월 31일까지 접수 받은 결과 역대 최다인 51건이 접수됐다.

 

○ 접수된 개선사례는 내·외부 심사위원이 난이도, 노력도, 파급성, 지속성 등을 심사해 ‘인천항 수출입 물동량 UP! 민·관이 함께해(亥)요’를 제출한 농림축산검역본부 조성희 수의주사보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성희 주사보는 동·축산물 수입업체의 검역업무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민원인과 정부 및 공공기관과의 간담회 등 의견교류의 장을 활발히 개최하여 인천항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인천항 이용고객의 편의를 크게 개선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 2위로 선정된 우수사례로는 중국발 LCL 화물에 대한 보세구역 반입단계에서 검사를 실시하여 물류비용 절감 및 통관시간을 단축하여 행정기관과 인천항 이용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한 점이 인정돼 인천본부세관 강재구 관세행정관과 조경민 관세행정관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 내부 개선사례 중에는 인천신항 내 수리장 및 세척장 외부 이전 위기를 적기에 대응하여 물류지연과 셔틀비용 발생을 예방하고 선사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기여한 항만운영팀 정원종 차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 2위는 항만 배후단지 임대기간 연장 및 임대료 경감 등 규제 철폐를 통하여 배후단지 입주기업 유치 및 기업 경영부담을 완화한 물류사업팀 송은석 차장이 선정됐다.

 

○ 이 외에도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본부세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에서 다수의 고객애로사항 개선사례를 제출해 총 20건이 우수상 및 입선작으로 선정돼 순위에 따른 상금이 차등 지급됐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 이용 고객들의 애로사항 개선을 실천하는 인천항 종사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인천항 종사자가 협력하여 고객 애로사항을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종사자들의 고객만족 활동 참여의식을 높이고, 고객 애로사항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고객 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