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사회적 취약계층건강권 보호 위한 미세먼지 마스크 지원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사회복지시설 관계자가 보건용마스크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2일 오전 10시 공사 5층 중회의실에서 중구장애인복지관, 남구노인복지관, 인천보라매아동센터 등의 시설장과 함께 미세먼지 발령시 대국민 건강보호 요령에 관해 논의했다. 


○ 아울러, 사회적 건강취약 계층의 보호를 위해 작년에 이어 보건용 마스크 1만매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 이번에 제공된 보건용 마스크는 인천지역 내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보육원 등 총 10개소에 각 1천매씩 총 1만매를 지원하며,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이나 감염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는 현대사회에서 재난 수준으로 다뤄져야 할 사항”이라며, “사회적 취약계층 등 모든 국민이 추구하는 기본적인 삶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돕는 것이 공기업의 책무”라고 말했다.


○ 한편, 공사는 지난 6일에도 장애우 보호시설 5곳에 공기청정기를 전달한 바 있으며, 인천항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도입, 선박의 육상전원공급 활성화 등 사전적․근원적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