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 중구청, 인천항과 중구 지역발전을 위한 MOU체결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홍인성 중구청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8일 LNG 연료 추진 친환경 항만안내선인 에코누리호 선상에서 인천 중구청과 인천항과 중구의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김재익성용원 부구청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 원도심 재생 활성화 ▴인천 중구지역 일자리 창출 ▴연안 및 카페리 등 여객 증대를 위한 인천항 관광 활성화 사업지원 ▴노후 항만의 공동 협력사업 ▴항만발전을 위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 또한,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과 중구 김재익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여 정기·수시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으며,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별도의 실무추진단도 구성하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내항 재개발, 국제여객터미널 이전, 자동차물류클러스터 조성 등 공사 사업추진과 관련된 중구와의 정책공유 및 상호 협조가 필요하여 협의회를 구성했다”면서, “지역사회와의 소통활동을 강화해 인천항과 중구의 경쟁력을 키울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둘러싼 지역사회와의 현안과 관련한 갈등을 슬기롭게 해소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자체뿐만 아니라 인천항과 관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거버넌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