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비상연락 문자 발송시스템 구축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지난 14일부터 인천항에서 발생하는 긴급한 상황을 신속히 전파하기 위한 비상연락체계를 확보하기 위해 동시, 대량 비상연락 문자 발송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 이번에 구축한 비상연락 문자 발송시스템은 인천항만공사 모든 임직원 및 유관기관 담당자가 비상상황 발생 시 IPA 모바일 홈페이지(www.icpa.or.kr)에 접속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천항의 비상상황을 문자를  통해 동시에 대량으로 전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이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면 기존에 당직자에게 의존하던 비상연락체계에서 현장 담당자가 직접 문자메시지를 통해 공지사항 및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할 수 있다.


○ 추후 18일부터는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유관기관 담당자도 접속하여 직접 비상상황을 전파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에 구축한 비상연락 문자 발송시스템을 이용하여 인천항 비상상황 발생 시 인천항만공사 임직원과 유관기관 직원과의 신속한 정보 공유가 가능할 것”이라면서, “인천항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상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