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서 새해포부 밝혀


= 공사 대강당에서 기해년을 맞이하여 시무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2일 오전 공사 대강당과 크루즈 터미널에서 2019년 시무식과 신년 다짐식을 갖고 ▴신규 항만인프라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안전하고 깨끗한 항만 조성 ▴재정 건전성 확보와 미래 성장전략 추진 ▴물동량 유치 등 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 인천항만공사(IPA) 남봉현 사장은 이날 오전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희망찬 새해 아침을 맞아 핵심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되 특히 안전한 항만운영을 강조하였다. 


○ 인천항 항만인프라 개발사업은 수요를 고려해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올해는 우리가 심혈을 기울여 건설한 크루즈 터미널을 개장하고 운영에 들어가는 첫 해인 만큼 성공적인 터미널 개장과 모항 크루즈 출발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자고 말했다. 


○ 또한, 공기업으로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대하여 계획단계부터 성과까지 국민과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시민참여를 확대하여 고객과 국민을 위한 서비스 기반 확대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 또한 안전하고 깨끗한 클린항만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혁신’과 ‘내실’을 강화해 재무건전성 유지는 물론 크루즈, 신국제여객터미널 및 부두 등 투자재원이 투입된 시설에 대하여 투자효과가 되돌아 나올 수 있도록 시설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 그리고 기해년 경제상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리의 저력을 발휘하여 325만TEU 달성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자고도 당부했다.


○ 한편, IPA는 사내에서 시무식을 끝낸 뒤 남봉현 사장과 최근 신규 입사한 신입사원들을 포함한 팀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에서 신년 다짐식을   개최했다. 


○ 신년 다짐식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인천항 크루즈!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라는 다짐을 함께 외치며 희망찬 2019년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