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새해 첫 안전점검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2019년도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오후 2시부터 남항 석탄부두 현장에서 안전점검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 이날 안전점검 캠페인에서는 남봉현 사장을 비롯하여 운영․건설부문 부사장 등 임직원과 함께 현장에서 안전점검의 생활화와 안전한 인천항을 조성하기 위한 각오를 다졌다. 


○ 겨울철 취약한 화재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남항부두운영(주)의 안전관리자와 동행하여 석탄부두의 안전관리 현황을 직접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확산과 더불어 드론을 활용한 항만 안전관리 방안으로 열화상카메라를 탑재한 화재점검과 방진막 보수현황 점검 등을 시연하였다.


○ 이날 안전점검에 참석한 남봉현 사장은 “신년을 맞이하여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항만 현장 등에 대한 지속적이고 강도 높은 점검을 통해 ”안전한 인천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고 주문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환기시켰다.


○ 한편, 공사는 재해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설에 대한 겨울철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하여 인천항 이용고객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