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날씨가 춥다고 집안에서 웅크리고만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럴 때 더욱 야외활동을 통해 체력과 면역력을 기르는 것도 필요한데요. 아무리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이라도 해린이는 여러분들에게 인천의 멋진 곳을 소개 해 드리기 위해 이곳저곳을 찾아다니는 중이랍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찾은 오늘의 멋진 곳은 바로 송월동 동화마을이에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은 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이미 유명한 곳인데요. 가족들과 연인들과 함께 방문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구석구석 소개 해 드리려고요. 

해린이와 함께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로 출발 해보실까룡~!



송월동 동화마을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자유공원서로37번길 22 (송월동3가 동화마을)

문의 : 032-760-6480

대중교통: 전철 1호선 인천역, 수인선 인천역

주차: 자유공원공영주차장, 차이나타운공영주차장, 노상공영주차장, 인천중구청부설주차장 등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주변의 사설주차장 이용 가능

운영: 야외시설로 연중무휴 운영



동화마을이 있는 인천 송월동은 소나무가 많아 솔골 또는 송산이라 불리던 곳입니다. 응봉산 소나무숲 사이로 보이는 달이 멋진 풍경을 자아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소나무숲 사이의 달이 밝다는 뜻으로 송월(松月)동이 되었다고 해요. 운치 있는 이름을 가진 동네에 아기자기한 동화마을이 있다니,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더라고요.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은 인천 차이나타운 근처에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요. 전철 1호선 인천역 또는 수인선 인천역에 내려 도보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차이나타운 주변에는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주차장이 많이 있어 주차장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기에도 편리하지요.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송월동으로 이어지는 북문 쪽에는 동화마을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멋진 동화 구조물이 반갑게 인사를 하는데요.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에 있는 입간판 위쪽에는 귀여운 기차 한 대가 천천히 움직이고 있으니, 유심히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기차를 비롯한 무지개빛 입간판 덕분에 아~ 여기가 동화마을이구나~! 하는 걸 바로 알 수 있지요.



송월동 동화마을은 각종 벽화와 전시물로 꾸며져 있습니다.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미녀와 야수, 피노키오, 백설공주, 라이언 킹, 헨젤과 그레텔, 나무꾼과 선녀, 흥부와 놀부 등 어린 시절 재미있게 읽었던 동화이야기를 마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아이와 손 잡고 가서 동화 이야기를 들려주어도 좋고, 연인과 함께 가서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짚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해요. 특히 송월동 동화마을의 각종 벽화와 전시물은 동화마을이라는 이름답게 맑고 쨍한 색감을 가진 게 특징인데요. 

그 덕분에 사진을 찍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지요. 쨍~한 색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인물 사진이 더욱 잘 나오는 효과가 있더라고요.



해린이와 함께 구경해 본 송월동 동화마을, 어떠셨나요? 이번 주말에는 이불을 박차고 나가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샘솟지 않으신가요?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 한 그릇 먹고,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산책도 하고, 여유롭게 차도 한 잔 마셔보는 시간~! 한 해를 마무리하기에 괜찮은 코스로 추천합니다. 

송월동 동화마을에 방문하실 때는 카메라를 꼭 챙겨 가셔서 올해의 마지막 추억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말자고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는 더욱 알찬 인천의 가볼 만한 곳을 찾아서 다시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