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추운 겨울이라면, 겨울에 맞는 즐길 거리를 찾아야 하는 법! 겨울에 가볼 만한 축제가 어디 있나~ 찾아보던 해룡이의 레이더망에 걸린 것은 바로! 인천의 겨울 축제, 강화도 송어·빙어축제입니다. 2018년, 올해로 벌써 7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 인천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함께 강화도 송어·빙어축제로 떠나보실까룡~!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기간: 2018년 12월 22일(토) ~ 2019년 3월 3일(토)

(얼음의 상태에 따라 변동될 예정)

장소: 강화도 송어빙어축제장 내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인산리 153-2 (내비게이션: 인산저수지)

주최: 인산리 내수면 어업계, 송어축제위원회

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 야간개장 추후 공지

요금: 중고생, 성인 18,000원 / 초등생 13,000원 / 36개월~미취학 아동 5,000원 / 외국인 및 단체 2~30% 할인

홈페이지: http://www.insanry.com/


제7회 강화도 송어·빙어축제는 2018년 12월 말에 시작했고요. 내년 2월 말이나 3월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축제 기간은 얼음의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요. 장소는 강화도 송어빙어축제장 내에서 이루어지고요. 방문 시 내비게이션에 인산저수지로 입력하고 찾아가면 된다고 합니다. 축제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이고요. 야간 개장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해요. 작년에는 1월 중순부터 야간개장을 시작했으니, 올해도 비슷할 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정확한 일정 및 운영시간은 1월 중순 즈음이 되어봐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요금은 성인 기준 18,000원이며, 아동 할인의 경우 관련 서류를 꼭 지참해야 한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20명 이상 단체와 외국인의 경우에는 2~30% 할인 적용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인산저수지에서 열리는 강화도 송어·빙어축제는 송어낚시를 주로 하는 축제이고요. 빙어는 어린이 뜰채체험 이벤트로 진행이 됩니다. 아이들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즐길 것을 권유하고 있는데요. 얼음 위에서 진행하는 축제이다 보니 아이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겠더라고요. 축제장은 혹시나 얼음이 얼지 않아도 좌대 위에서 낚시가 가능하게끔 준비했다고 하니깐요! 우리는 축제장으로 가서 신나게 즐길 준비만 하면 되겠죠? 물고기를 잡는 것은 무제한이지만, 2마리 이상 반출은 금지된다고 해요. 많은 잡으신 분들은 잡지 못 한 분들께 나눠주는 것도 모두 함께 축제를 즐기는 방법이겠죠? 행사장의 상황에 따라 주말에는 수영장 송어 잡기, 어린이 빙어뜨기 등을 비롯하여 각종 이벤트도 열린다고 하니까요. 주말 나들이로 방문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축제장 내에는 인산낚시터 수상방갈로가 있는 데다 멀지 않은 곳에는 배 모양의 펜션이 있어 숙박도 가능하답니다. 특이한 모양의 방갈로로 배 모양의 펜션에서 하루를 보내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송어·빙어축제답게 축제장 내에서는 송어회, 송어구이, 빙어튀김 등 송어와 빙어요리는 물론 어묵과 떡볶이, 만두 등의 분식류도 맛볼 수 있고요. 20인 이상 단체는 식사 예약도 가능하답니다. 


해룡이와 함께 가 본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어떠셨나요? 해룡이는 가족, 연인과 함께 송어 낚시 뜰채 낚시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물씬 드는데요. 춥다고 웅크리고 있기보다는 야외로 나가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얼음낚시를 해 보는 것도 즐거울 듯합니다. 해룡이는 인산저수지에서 기다리고 있을게룡~! 송어·빙어축제에서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