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전현직 임원들 인천항 발전방향 논의
IPA, 전 임원진 간담회에 초청. 인천항 발전에 힘 모으기로 다함께 다짐


사진설명=6일 인천국제도시 송도지구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인천항만공사 역대 임원진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이 환한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 두 번째부터 김종태(2대), 김춘선(3대), 서정호(초대)사장.>

인천항만공사가 공사 경영 노하우 교류 및 인천항 발전방향 논의를 위해 전직 임원 초청 간담회를 6일 개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정호 초대 대통령 사장, 김종태 2대 사장을 비롯해 전·현직 임원 13명이 참가, 최고위 수뇌부의 조직 운영 경험과 네크워크, 정부의 항만 정책 및 업계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행후 인천항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서 그 의미가 빛났는데요.

1~2대 CEO를 지낸 서정호·김종태 사장은 새 국제여객부두 건설 사업 등 인천항의 주요 현안에 대한 공사의 브리핑을 청취한 뒤 “좋은 터미널과 훌륭한 시설을 잘 건설해 인천항과 공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자신들도 열심히 응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김춘선 사장은 “여러 선배님들의 경영 노하우와 현안 해결에 대한 고견을 새로운 인천항의 역사를 열어가는 소중한 자양으로 여겨 공사 운영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는데요.

인천항은 2005년 7월 IPA 창립 이래 수도권의 관문항이자 대중국 교역 거점항만으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하면서 빠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현재 인천신항과 새 국제여객부두의 건설, 배후물류부지 조성 및 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커다란 변화와 도약을 준비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