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우수' 달성
기재부 주관 ‘2017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2007년부터 11년간 ‘우수’수준 결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기획재정부 주관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수준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 (등급별 평가결과) S, A등급→우수, B등급→양호, C등급→미흡
○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중심의 경영 촉진과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서비스 수혜자인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발표한다.
○ 2017년에는 232개 공공기관(공기업 25, 준정부기관 87개, 기타공공기관 120개)을 19개 그룹으로 나눠 그룹별 상대평가를 실시했으며, 인천항만공사는 SOC그룹으로써 ‘A등급’을 획득해 2007년부터 11년 연속 ‘우수’수준 이상을 달성했다.
○ 특히, 올해부터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설문항목의 고도화, 조사그룹 개편 등으로 조사 변별력을 대폭 높인 가운데 받은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IPA는 설명했다.
○ 그동안 IPA는 강력한 고객만족경영 실천의지와 고객 애로사항 개선활동을 바탕으로 2017년에는 ‘위드유데이’, ‘온기나눔 푸드트럭데이’ 등을 통해 고객과 가까이 소통하고, 임직원 CS역량 강화 교육 등을 운영한 것이 ‘A등급’ 의 원동력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인천항 이용고객의 불편을 해소해 나가면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공기업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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