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17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참가

 

20·21일 서울 코엑스 '2017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참가

구직자 1:1 상담하고 정부 채용 정책 홍보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서울 코엑스에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기획재정부 주최 ‘2017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 이번 행사에서 인천항만공사(IPA)는 항만공사 채용상담 부스를 설치해 정부와 IPA의 채용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아울러 IPA 신입사원이 항만공사 부스에 상주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1 상담을 시행한다.



○ IPA에 따르면,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2010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8회째에 이르며,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가장 큰 규모의 공공기관 채용관련 박람회이다. 금번에는 IPA를 포함해 120여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가하며, 취업준비생, 구직자 등 2만명 이상이 참관할 것으로 기대된다.



○ IPA 안길섭 인사관리팀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정부와 IPA의 채용정책 홍보에 집중할 것”이라며, “특히, 정부의 주요 채용 정책 중 하나인 ‘합동 채용’과 ‘블라인드 채용’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IPA는 지난 14일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기획재정부 주최로 개최된 ‘공공기관 일자리 콘테스트’에서 공정채용분야 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돼 부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하여 정부의 주요 정책 중 하나인 '합동 채용'과 '블라인드 채용'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