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인천광역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천항만공사-인천광역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천항권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 마련 지원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1월 3일(금) 오후 2시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광역시와 함께 인천항권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식은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하였다. 인천항권역이 인천시와 항만공사와의 상호 발전에서 있어서 중요한 지역임을 인식하고 인천항의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 금번 협약내용에 따르면,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시세(취등록세) 75% 감면이 지난해말 종료되어 시세 감면 일몰에 의해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의 임대료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세납부의 75%에 해당하는 금액을 인천시는 항만공사로 지원한다.


○ △‘07년도에 인천광역시와 맺은 협약에 따라 인천시가 월미도 갑문매립지(20,462㎡)의 부지를 연말까지 189억원에 매입하고, 현재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중인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건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한다.


○ △항만공사는 신규 항만배후단지에 체육공원과 화물차 주차장을 조성하는 등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두 기관은 인천항이 크루즈 모항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인천항권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사진 (사진 가운데 왼쪽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 오른쪽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

<인천항권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사진 (사진 가운데 왼쪽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_오른쪽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


○ 이 날 협약식에서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항 경쟁력 강화와 신규 물동량 및 고용 창출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인천시와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공사와 인천시 두 기관은 상호 직원 인사교류와 함께 인천항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상시 소통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인천항 경쟁력 강화와 신규 물동량 및 고용 창출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면서 인천시와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서 더 FUN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