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날 유일호 경제부총리 인천신항 방문

유 부총리 “제2 외곽순환도로 건설, 정부가 지원할 수 있는 지 검토할 것”

 

 

○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새해 첫날인 1일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인천신항을 방문해 “수출 회복세가 가속화되도록 정책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날 유 부총리는 올해 수출이 3년 만에 플러스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이런 흐름을 가속화하기 위해 무역금융 등 수출지원 확대, 보호무역주의 대응, 해외 인프라 시장 진출 등 정책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특히 유 부총리는 인천신항과 인접한 제2 외곽순환도로 건설과 관련 “외곽순환도로 전 구간중 한 구간만 건설이 안 돼 있는 상황 같은데 정부가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다”라며 “수출이 잘되도록 하기 위해 정부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날 브리핑에서 양장석 인천항만공사 사장직무대행(경영본부장)은 “인천신항이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교통 물류체계의 구축이 시급하다”면서 “아직까지 제2 외곽순환도로 인천신항 구간에 대한 건설 계획이 확정되지 않았는데, 빠른 시일에 제2 외곽순환도로가 완전개통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새해 첫날 인천신항을 방문한 유일호 부총리가 양장석 IPA 사장직무대행의 인천항 및 인천신항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있다.>


○ 한편, 이날 유 부총리는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SNCT)에서 양장석 IPA 사장직무대행과 이도희 SNCT 대표로부터 인천항과 인천신항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인천신항에서 수출품을 싣고 출항하는 새해 첫 컨테이너 선박 현대 부산호의 선적 상황도 직접 살펴보며, 현장 근무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