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학습이 가능한 갑문홍보관으로 오세요!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가 갑문홍보관 내 조경지구 개선사업을 최근 완료했습니다.
    
○ IPA는 방문객을 위해 갑문홍보관 앞 조경지구에 총길이 108m, 4개구간으로 아치형넝쿨 식물터널을 새롭게 조성했습니다.
    
○ 갑문홍보관 주요 방문객인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을 고려해 어린이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넝쿨장미, 오이, 애호박, 수세미등 넝쿨식물 등을 식재하고 상세 설명을 덧붙여 구간별 다른 테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매년 약5만명이 방문하고 있는 갑문홍보관은 밀물과 썰물을 극복하고 선박이 다닐 수 있도록 만든 갑문 시설의 운영원리를 입․출거 모형 시뮬레이션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최종권 IPA 갑문운영팀장은 “갑문홍보관 방문객과, 인천시민의 쉼터로 자리잡기 위하여 자연과 조화로울 수 있는 휴식공간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인천항 갑문은 경인전철 1호선 인천역에서 내려 월미도 방향 45번 시내버스를 타고 10분 정도 이동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15명 이상 단체관람객의 경우 사전예약(IPA 홈페이지)을 하면 IPA 직원의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갑문운영팀으로 하면 됩니다. Tel. 032-770-4519

 

 

<갑문홍보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