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관계사 직원 대상 해상안전 체험 교육 실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가 13일 제1국제여객터미널 해상안전체험관에서 공사 직원과 인천항 여객터미널 및 여객선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해상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 이번 교육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해상안전 및 지진, 화재 등 재난안전관리 대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실시되어 어느 때보다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됐습니다.
    
○ 강사로 나선 한국잠수협회 전형배 인천지부장은 ▲IMO국제표준선박 안전장비 표식 ▲구명장비 착용 및 체험 ▲심폐소생술(CPR) 및 제세동기(AED)실습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 인천항여객터미널시설관리센터(IPFC) 담당자는 ▲여객터미널 안전사항 ▲지진, 화재 등 비상시 터미널 대응방법 등을 설명하며 참석자들과 인천항 해상안전사고를 예방을 위해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습니다.

 

<13일 해상안전 체험교육에 참석한 인천항만공사와 관계사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 IPA에 따르면 2015년 8월에 문을 연 해상안전체험관은 터미널 이용객과 청소년, 일반 방문객에게 해상사고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현재까지 약 4천여명이 방문해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5인 이상 20인 이하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신청은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www.icferry.or.kr)ㆍ연안여객터미널(www.dom.icferry.or.kr)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safety@ippt.or.kr)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체험 비용은 무료이며, 토ㆍ일ㆍ공휴일에는 휴관합니다. ☏ 032-880-3210, 3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