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새 상징 앞새워 또 한번의 새로운 출발 선언
인천항만공사 신규 BI 및 슬로건 선포식, 마스코트 해룡이․해린이도 인사


사진설명 = 김춘선 사장(사진 왼쪽부터 여섯 번째)과 강범구 국토부 항만물류실장(일곱 번째) 송영길 인천시장(여덟 번째),
신학용(다섯 번째)․홍일표(아홉 번째)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공식 발파 버튼을 누른 뒤 축하의 박수를 치고 있다

인천항 새 국제여객부두 건설 사업이 19일 기공식과 함께 힘찬 출발을 알렸습니다!

인천항 관리운영주체인 인천항만공사는 19일 오전 아암물류2단지에서 ‘국제여객부두 기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습니다.

인천항 국제여객부두 건설 공사는 여객 증가에 부응하고, 새로운 해양 관광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크루즈 선받의 입항을 위한 시설 개발을 목표로 2016년까지 총 5천6백억 여원을 투자하는 사업인데요. 15만톤급 크루즈가 접안할 수 있는 부두 1개 선석과 3만톤급 카페리 접안용 부두 7개 선석, 국제여객터미널 1동이 아암물류2단지 앞 바다에 지어집니다.

IPA는 그에 앞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 대비, 대회 개막전까지 8만톤급 크루즈 선박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를 우선 만들어 국제행가의 성공적이 개최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인데요.

김춘선 사장은 “세계인들이 감탄하는 멋진 부두와 터미널이 들어서고 배후에 선진물류단지와 다양한 친수 문화관광시설이 조성되면 지금까지 물동량과 화물에 치중돼 있던 인천항의 성장 노선에 친수와 문화, 관광이라는 새로운 동력이 더해질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인천항은 환황해권 물류거점의 지위에 더해 동북아의 대표적인 해양 관광문화 거점이라는 위상까지 거머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도 축사에서 “새 국제여객부두와 터미널이 인천과 인천항의 도약은 물론 한중 교류 확대와 서해안 시대의 발전을 견인할 것이라고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다”고 축하하고 “정부도 이 사업에 관심을 갖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송영길 인천시장도 “항구도시에 살면서도 바다와 항구를 접할 기회를 갖지 못했던 인천시민들이 진정한 항도 시민임을 자부할 수 있는 랜드마크를 갖게 될 것”이라며 새 국제여객터미널인 인천국제공항과 함께 대한민국의 관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날 기공식에는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과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해 박상은․홍일표(이상 새누리당), 문병호․신학용․박남춘(이상 민주당) 국회의원을 비롯해 인천항과 인천지역의 대표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