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게 개선된 8부두 근로자 대기소 보수완료, 사용재개
현장작업자들의 불만, 의견 적극 수렴해 근로자 작업 여건 개선


내항 8부두 근로자 대기소 환경개선 공사가 마무리돼 부두 노동자들이 잠시라도 찜통 더위를 피할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5월 25일 착공, 11월 10일 완료 예정인 2012년도 운영건물 보수공사 중 8부두 근로자 대기소 환경개선 공사가 우선적으로 완료돼 사용이 재개됐다고 12일 밝혔는데요.

8부두 근로자 대기소는 지상 1층 186규모로 1984년도에 지어진 건물. 시설이 낡아 환기는 물로 방음․방습에 취약해 더운 여름 현장에 가기 전에 이곳에서 대기하는 이용자들의 애로와 불만이 높았습니다.

IPA가 이 같은 현장의 불만과 개선요구를 적극 수렴, 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개선에 나서자 부두 근로자들도 유난히 더운 올 여름 더위에도 가설건물에서의 대기를 양해하는 등 불편을 감수하기도 했습니다.

보수공사를 통해 대기소는 위행적인 식당과 냄새 없고 청결한 화장실을 갖추게 왰고, 샤워실과 잠간 눈을 붙일 수 있는 공간까지 전면적인 환경개선이 이뤄졌습니다.

IPA관계자는 “최일선에서 노고와 수고가 많은 부두 근로자들의 불편 및 애로사항을 계속해서 발굴, 개선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IPA는 9월에는 2013년도 항만시설 유지보수를 위한 부두 관계자와의 워크숍을 개최해 부두 근로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 내년도 항만시설 유지보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전후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