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7일 인천항만공사에서는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 7기의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발대식 이후 진행됐던 기자단 활동내용과 UCC 제작 상영회, 기자단 역량강화를 위한 기사작성법에 대한 교육, 인천신항 견학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등을 토의했던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 7기 간담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순서로 발대식 때 선정했었던 7기 미션과제인 인천항 홍보 UCC 제작 상영회가 있었는데요.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의 인천항 홍보 UCC 제작은 매 기수마다 높은 완성도와 기발한 소재로 화제를 불러 모았었습니다. 항만조는 영화(패러디), 물류조는 광고(패러디), 해운조는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아 그동안 기획하고 제작했던 결과물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선, 항만조의 영화 ‘도둑들’을 패러디한 영상을 감상했는데요. 영화 ‘도둑들’에 나오는 캐릭터와 원작의 느낌을 멋지게 재현해냈고요. 물류조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카피와 재밌는 분장이 인상적인 ‘기가 팍팍 IPA'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운조는 지누션의 ‘전화번호’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하여 UCC를 제작하였습니다.






두 번째 순서로 ‘뉴미디어 기사 작성 요령 및 취재방법’을 주제로 온라인 매거진 ‘HiphopLE’의 김정원 에디터의 강의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기자단 활동에 꼭 필요한 기사 작성 방법을 비롯해 인터뷰 방법, 좋은 글을 위한 팁 등을 강사님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실무적인 부분까지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앞으로의 기자단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천항만공사에서의 간담회 일정이 끝난 뒤 기념촬영 후 점심식사를 하면서 간담회에서는 못했던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점심 후에는 올 해 5월 개항 예정인 인천신항으로 출발하였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신항에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설명도 들으면서 인천신항 견학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인천신항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 7기의 간담회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나누어진 의견을 통해 더욱 멋진 활동을 기대하며, 간담회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 7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