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혁신운동 3.0 성과 보고회로 동반성장 경험 공유

경영혁신 지원 사업 추진 통해 협력기업 경쟁력 제고에 도움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14일 오전 10시 사내 대회의실에서 산업혁신운동 3.0 성과보고대회를 가졌습니다.

산업혁신운동 3.0’은 대기업과 1차 협력사 위주로 전개되어 온 동반성장 활동을 2차 이하의 중소 규모 협력사로까지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201311월 인천항만공사(IPA)가 산업통상자원부, 산자부 산하 12개 공공기관과 맺은 공동사업의 명칭입니다.

IPA는 이 협약이 실질적 사업으로 시행되도록 하기 위해 올해 한국생산성본부와 생산성경영시스템 도입 및 기업별 OJT 컨설팅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항만 공기업 최초로 산업혁신운동 3.0 사업의 도입과 추진에 앞장서 왔습니다.

2014년 산업혁신운동 3.0 지원기업은 SNP로직스, 인천항여객터미널관리센터, 대우로지스틱스 중부지역본부 등 3개 회사로, 기업별 진단을 통해 맞춤형 과제 선정과 OJT 컨설팅이 진행됐습니다.


지원사업 참여기업 및 선정과제

- 대우로지스틱스 중부지역본부 : 창고관리 업무프로세스 재정립

- SNP로직스 : 서비스 관리절차 표준화

- 인천항여객터미널관리센터 : 서비스 프로세스 혁신


IPA는 이들 경영혁신과제 이행을 통해 화물 적재율 향상(대우로지스틱스), 서비스 효율 증대(SNP로지스), 여객터미널 이용객 서비스 프로세스 혁신(인천항여객터미널관리센터)의 효과가 나타나 인천항과 협력사들의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IPA 최해섭 운영본부장은 "2015년에는 사업 규모를 확대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14일 개최된 산업혁신운동 3.0 사업 보고회에 참석한 인천항만공사한국생산성본부사업참가사 관계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정보를 프리젠테이션하며 공유하고 있습니다.


14일 개최된 산업혁신운동 3.0 사업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최해섭 인천항만공사 운영본부장(앞줄 왼쪽에서 0번째)과 참가사 대표자들이 인천항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힘차게 파이팅을 외치고 있습니다.

/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