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협력기업 경영 컨설팅 지원

한국생산성본부와‘생산성 경영시스템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진 홍)와 ‘산업혁신운동 3.0 사업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습니다.

산업혁신운동 3.0 사업은 경영진단, 작업환경 개선 지원 등을 통해 기업들의 자발적 혁신을 유도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범 경제계 차원의 중소기업 생산성 혁신 운동으로 정부에서도 동반성장 정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인천항만공사는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1월 산업통상자원부 및 12개 산하기관,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산업혁신운동 3.0 공공기관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IPA와 KPC는 이날 협약을 통해 생산성경영시스템 지원사업을 펼쳐가기로 했다.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이 사업은 정밀진단을 통해 컨설팅 과제를 선정하고, 기업 규모와 역량 등에 따라 단계별로 차별화된 혁신과제를 제시하는 맞춤형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컨설팅 소요 비용을 KPC와 IPA가 각각 50%씩 공동 부담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은 경제적 부담을 덜게된다. IPA는 향후 2017년까지 1억6,000만원을 투입하여 지원대상 업체를 8개사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최해섭 IPA 운영본부장은 “인천항을 개발하고 관리·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IPA의 동반성장 지원 활동이 인천항 협력기업의 역량과 경쟁력을 높여 더 많은 일자리와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