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활성화 위한 현안 심포지엄 개최

정부 3.0 과제 부응이 목표. 수도권 화주 수출입 물류 관점 연구결과 발표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인천 송도 쉐라톤 호텔에서 「정부 3.0 과제 실현 및 인천항 활성화를 위한 현안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심포지엄은 △해운시장의 환경변화와 인천항의 대내외 여건(인하대학교 경영학부 유홍성 연구교수), △수도권 물동량 전망 및 물류경로 전환 효과(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김화중 교수), △유럽 및 미주 물동량 물류경로의 인천항으로의 전환의 타당성(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이상윤 교수) 등 3개 주제에 대한 발표에 이은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토론에는 인하대 경영학부 김연성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며, 인천항 이용하고 있는 화주․선사 등 고객 입장의 패널들이 토론에 임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IPA 인터넷 홈페이지(www.icpa.or.kr) 참조하시면 됩니다.

  물류기획실 김정훈 PM은 “서비스 공급자인 항만의 관점이 아니라 이용자인 ‘수도권 화주’, 즉 항만 수요자가 수출입 물류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봤을 때 인천항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타당한지에 대한 연구결과 발표와 발전적 대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