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포탈(I-PUS)즐기기 제2탄! 

인천항 포탈 즐겨찾기


"인천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곳이 궁금하신가요? 인천항 갑문, 인천항을 견학하고 싶으신가요? 인천항 포탈로 오시면 모든 것을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에서는 인천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인천항 포탈(I-PUS)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들락날락 인천항 블로그에서는 모든 분들이 인천항 포탈(I-PUS)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인천항 포탈(I-PUS)즐기기'를 연재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인천항 포탈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두번째 시간으로 인천항 포탈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항 포탈 가입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천항 포탈로 접속을 원하시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천항포탈에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기존 화면과 조금 다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입회원에게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회원들 보다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인천항포탈 로그인 화면-1>



보시는 것처럼 검색 하단과 우측 상단에 새로운 메뉴가 생겼습니다. 검색하단의 메뉴는 나의 인천항으로 기업회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만든 메뉴입니다. 선박현황, 사용료현황, 정박/접안현황, 도선/예선현황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측에 보시면 업종별 메뉴 보기를 통해 각 업체들의 입맛에 맞게 자주 쓰시는 메뉴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아래 보시는 화면은 선사회원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선사 회원들이 주로 쓰시는 화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원하시는 서비스를 찾기 위해서 헤매실 필요 없습니다.


<선사회원 메뉴보기>



또한, 다른 회원들의 특성에 맞게 화주회원, 운송사회원, 하역사 회원들에 맞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원분들의 업종에 맞게 골라 주시면 됩니다.



<화주회원 메뉴보기>



<운송사회원 메뉴보기>


 

다음에 보실 메뉴는 즐겨찾기입니다. 처음에 가입하신 회원분들은 즐겨찾기 메뉴에 빈 화면입니다. 이제 회원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메뉴들을 입맛에 맞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등록한 즐겨찾기 메뉴들은 아래 와 같습니다. 



<즐겨찾기메뉴>



즐겨찾기 메뉴 등록하시는 방법은 쉽습니다. 원하시는 화면을 보시고 계시다가 아래에 보이스는 별표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즐겨찾기 등록-1>



<즐겨찾기 등록-2>



별표를 클릭 후 아래 와 같이 톤급별입항통계 항목이 즐겨찾기 메뉴에 추가되신걸 보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메뉴를 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마이페이지] - [자주이용하는메뉴]를 통해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메뉴 삭제-1>



아래 화면처럼 등록한 메뉴 리스트가 나오고 삭제하고 싶은 메뉴를 체크 하시고 메뉴 삭제를 누르시면 즐겨찾기 메뉴에서 빠지게 됩니다. 쉽게 즐겨찾기메뉴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메뉴 삭제-2>



메뉴 삭제를 하시면 아래처럼 즐겨찾기에서 메뉴가 사라진걸 보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메뉴 삭제-3>



이번 회는 각 회원별 메뉴와 즐겨찾기메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사용해 인천항포탈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궁무진항 정보가 있는 인천항 포탈 즐기기 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