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서해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 백령도와 연평도! 서해 5도를 가보고 싶다면 빠질 수 없는 섬들이랍니다. 백령도와 연평도 두 섬 모두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해룡이, 해린이와 함께 백령도와 연평도로 섬여행 떠나볼까요? 고고!!

 

백령도

서해 최북단 청정해역, 심청의 전설이 숨쉬는 효의 고장 백령도! 백령도는 서해 5도 중 가장 북쪽에 위치하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약 4시간가량 소요되는 곳입니다. 도착하기까지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만약 뱃멀미하시는 분들은 멀미약을 챙기면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백령도까지의 배편은 오전 7:50(하모니플라워호), 오전 8:30(코리아킹호), 오후 13:00(웅진웨미리호)으로 이루어져 하루에 3번만 운행한다고 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배편 출발 도착
하모니플라워호 7:50 12:50
코리아킹호 8:30 13:30
웅진웨미리호 13:00 17:00

*출처_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홈페이지 (http://www.ipfc.or.kr/index.do)

 

4시간을 달려가면 백령도 도착! 백령도는 전체 면적 50로 큰 편은 아니지만 가볼 곳이 많은 섬인데요.

심청이의 혼이 담긴 심청각, 6.25 전쟁의 반공유격대 조직을 기리는 반공유격전비, 조국의 통일을 기원하는 통일 기원탑 등 역사적 여행지는 물론~ 천연기념물 제391호로 지정된 사곶 해수욕장 겸 천연 비행장, 두무진 절경인 코끼리 바위 등 아름다운 자연들도 볼 수 있답니다.

 

연평도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쉬는 평화의 섬 연평도! 연평도는 백령도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섬입니다! 연평도는 대연평도와 소연평도로 나누어져 있어요. 섬이 나누어져 있다니 신기하죠? 하지만 두 곳 모두 연평도랍니다!

 

연평도 배편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소연평도에 먼저 들린 후 대연평도에 도착하는데, 소연평도까지는 약 2시간, 대연평도까지는 약 3시간가량 소요된다고 해요. 백령도보다는 조금 빨리 도착할 수 있겠죠? 연평도 배편은 오전 9, 하루에 1번만 운행된다고 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기후 상황과 배 수리로 인해 횟수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배편 출발 도착
코리아킹호 9:00 12:00

*출처_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홈페이지

 

연평도 또한 백령도 못지않게 가볼 곳이 많은 섬인데요. 대연평도에는 연평해전의 승리를 기념하는 연평해전전승비, 천혜의 자연해수욕장인 구리동 해수욕장, 겨울에 눈 쌓인 모습이 아이스크림과 비슷한 아이스크림 바위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어요. 또 소연평도에는 사람의 옆얼굴과 똑같이 생겼다는 연평도의 대표 바위 얼굴바위를 볼 수 있답니다~

 

오래된 역사와 아름다운 경관을 만나볼 수 있는 백령도! 두 개의 섬으로 나뉘어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연평도! 여러분은 어떤 섬에 가고 싶으신가요?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전수칙을 지키며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해 서해 섬들을 만나보세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한 섬 여행법을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사이트(http://www.ipfc.or.kr/index.do)를 참고해주세요

 

[해룡이TV] 인천항 랜선투어Ep.04ㅣ연안부두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