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여전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많은데요. 인천항만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혼란 속에서 유관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역 벤처·창업기업과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두 가지 지원을 실시했는데요. 해룡이와 함께 자세하게 알아 볼까룡?

 

첫째, 지역 벤처·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인천항만공사 직원들의 전문 자문

 

 

인천항만공사는 ‘IPA 창업멘토 전문 자문단을 꾸려 지난 15일 지역 벤처·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인천대 창업지원단에 입주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법률·노무·세무 분야 1:1 온라인 창업 자문을 실시했습니다. 여기서 ‘IPA 창업멘토 전문 자문단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지역기업과 상생하기 위해 구성된 인천항만공사 전문 자문단입니다.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 회계사 등 전문자격을 보유한 인천항만공사 내부 직원 16명이 참여하고 있답니다! 정말 든든하죠?

이날 인천항만공사는 사전 신청내용을 바탕으로 정부 지원 정책과 법률질의, 회계장부 정리 방안 등에 대한 온라인 자문을 진행했는데요. 앞으로도 ‘IPA 창업멘토 전문 자문단과 함께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루고, 벤처·창업기업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인천항만공사가 되겠습니다!

 

 

둘째, 스케일업 챌린지랩 사업 참여로 창업기업 대상 실증환경 제공

 

 

인천항만공사는 창업기업 실증지원을 통한 해운·항만·물류 분야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스케일업 챌린지랩사업에 참여했습니다.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스케일업 챌린지랩 사업은 스타트업 기업에게 실증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판로확보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를 해운·항만 분야 창업 아이템의 실증환경으로 지원할 계획이랍니다. 지원 대상은 인천항 또는 인천대학교 인프라를 활용하여 제품실증을 희망하는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입니다. 인천항만공사는 공사 보유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랍니다!

 

힘든 상황일수록 서로 돕는 것이 당연지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창업기업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인천항만공사가 함께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인천항만공사는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과 지속가능한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