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을 이용하고 있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소개합니다! 선박통항 등 다양한 인천항 운항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는 꿀팁 중 하나인데요. 바로 인천항만공사에서 개설한 선박 통항정보 원스톱 서비스, ‘인천항 운항정보 통합 알림방이랍니다!

인천항 운항 정보 통합 알림방은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에 인천항 운항정보 통합 알림방을 검색하고, 그룹채팅에 참여하면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어요.

 

기존에는 기상악화 시 인천항 및 갑문 개폐 여부, 선박통항 제한 및 해제 여부, 도선 서비스 여부 등 모든 정보를 각각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이제는 인천항 운항 정보 통합 알림방을 통해서 한층 더 빠르고 정확하게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박수함성~!)

 

본 알림방은 현재 시범 운영되고 있으며, 개설 직후부터 수많은 참여 희망자를 보유한 상태인데요. 선사,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하역사, 대리점 등 실질적인 인천항 운영 고객들이 알림방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알림방이 더욱 활성화된다면 인천항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선박 통항정보의 지속적인 제공을 통해 해양사고 예방까지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보 제공 이용 희망자가 많은 상태로, 알림방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올해 상반기에 인천항 운항정보 통합 알림방 공식 채널이 개설될 예정이오니, 그때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개설 소식은 인천항만공사 SNS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고객들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인천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인천항만공사가 될 테니, 앞으로도 쭉~~많은 응원 부탁드려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