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를 속속들이 파헤치기 위해, 해룡리포터가 출동했습니다! 과연 인천항만공사에서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지금 같이 살펴봅시다!

 

인천항 국제·연안여객터미널

청정공기질 인증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및 연안여객터미널에 대해 국내 항만 여객터미널 최초로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숨쉬기 좋은 안전한 실내 환경으로 인증받게 되었는데요.

 

IPA는 지난해 11월부터 미세먼지, 포름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 호흡기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총 10가지 항목의 정밀검사 및 3번의 심사를 거쳤습니다.

 

측정한 모든 항목에서 기준치 이하로 측정되어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한 신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85월 최초로 받은 연안여객터미널의 실내공기질 인증을 갱신했습니다!

 

2021년 특성화고 졸업생-협력기업

매칭 지원 사업 운영

 

IPA에서 항만 연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특성화고 졸업생-협력기업 매칭 지원사업을 운영합니다. 해당 사업은 인천항 협력중소기업이 특성화고 졸업생을 채용할 경우 최대 6백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해당 사업은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역의 특성화고 졸업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기업에는 채용 인센티브를 지원해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 중입니다. 기업과 구직자 간 가교역할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IPA!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해요!

 

IPA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IPA2020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창립 이래 최초로 1등급(최우수)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년(3등급) 대비 두 단계 상승한 결과인데요.

 

IPA수평적 계약 조건을 기반으로 하는 표준임대차계약서 제정을 통한 공정한 계약 질서 확립, 하급 직원이 바라는 리더 상에 대한 고위직의 실천 다짐 행사, IPA 자체 제작 청렴 홍보 영상 게재 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반부패 추진 활동을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