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공식 유튜브 채널을 이용자 중심 채널로 개편하고, 국민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답하는 국민 맞춤형 콘텐츠를 신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 IPA에 따르면, 주요 내용은 IPA 취업준비생을 위한 ‘IPA 채용합격자 취업 꿀팁’, 항만 견학 희망자를 위한 ‘인천항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랜선 투어)’ 등으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다.

 

○ IPA는 지난달 ‘인천항 15대 국민 소통과제’를 선정한 바 있으며, 그중 인천항 공식 유튜브 활성화, 채용정보 제공 확대 등의 국민 제안을 실현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개편과 신규 프로그램 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 특히, ‘IPA 채용합격자 취업 꿀팁’은 사무직렬 및 건설시설직렬 2개 콘텐츠로, 지난해 하반기 채용자 전원이 참여해 취업 준비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 아울러, ‘인천항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중단된 인천항 견학을 비대면으로 대체하고자 기획했으며, 인천항 견학 해설사가 직접 등장하여 인천항을 설명하는 5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국민과의 소통 제한을 해소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를 포함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해 국민과 친근하고 활발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IPA는 공식 유튜브 개편을 통해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양방향 소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현재 인천항 하역 과정 및 현직자 브이로그(Vlog) 등의 콘텐츠 제작을 기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