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23일부터 인천항 고객의 입찰정보 접근 편의 향상을 위해 IPA 홈페이지 내 ‘항만부지 입찰 알리미’ 서비스를 신규 도입한다고 밝혔다.

 

○ ‘항만부지 입찰 알리미’는 IPA 홈페이지에 항만부지 입찰 신규 공고가 등록되면 공고 알림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IPA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항만부지 입찰 알리미’ 수신 여부에 동의하면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SMS 수신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 IPA는 대표 홈페이지 및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OnBid)*등을 통해 항만부지 입찰 공고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입찰 참가를 원하는 사용자의 정보 접근 편의성이 보다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온비드(OnBid)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의 공매 정보를 통합하여 인터넷으로 공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공매포털시스템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항만부지 입찰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인천항 이용고객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항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