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www.icpa.or.kr)는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이하 SNCT)과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이하 HJIT) 등 인천 신항 2개 ‘컨’터미널의 게이트 진입구간과 인근도로 혼잡 개선을 위해 유관기관과 워킹그룹을 구성·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 워킹그룹은 인천항만공사를 비롯해 인천지방경찰청, 도로교통공단 인천광역시지부, 연수구청, 인천연구원, 화물연대 인천지부,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등으로 구성되며, 가까운 시일 내에 발족식을 갖고 내달부터 본격 협의를 진행해 갈 예정이다.

 

○ IPA에 따르면, SNCT와 HJIT는 터미널 당 하루 3천대 이상의 차량이 출입하며, 평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 사이는 출입 차량 집중으로 인해 터미널 출입 게이트 앞 도로가 매우 혼잡한 실정이다.

 

○ 그간 IPA는 인천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과 함께 터미널 인근 신호등의 신호간격을 조정하는 등 인천 신항 터미널 인근 교통혼잡도를 개선하고 운전자들의 교통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워킹그룹을 통해 ▴도로차선 개선 ▴불법 주·정차 단속 등 보다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워킹그룹의 이슈 논의와 대안 모색에 전문성과 실행력을 담보하고자 각 기관의 전문가와 실무책임자급이 참여할 예정”이라며, “인천항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