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와 고졸·장애 등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2020년도 인천항만공사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IPA에 따르면, 지원서 접수기간은 24일부터 29일 18시까지이며, IPA 채용홈페이지(http://icpa.incruit.com)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입사지원서에는 학교명, 성별, 출신지역, 나이 등 인적사항 관련 항목 기재가 일체 금지된다.

 

○ 이번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은 학교장 추천방식이 아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반행정을 비롯해 IT, 토목, 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규모는 대폭 확대되어 전년 대비 약 40% 증가한 21명을 선발한다.

 

○ 특히, 사무(일반행정)분야는 경영관리, 항만운영, 홍보마케팅으로 채용분야를 세분화하고, 서류 및 면접심사 기준 역시 개별 직무 특성에 부합하도록 별도 설정하였다. 아울러, 최초 지원한 분야의 직무에 배치함으로써 희망 분야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체험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하였다.

 

○ IPA는 1차 서류전형에서 최종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 후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 특히, 2차 면접전형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전면 비대면 채용을 위해 기관 최초로 AI 면접을 도입한다. 최종합격자 선발 시 AI 면접 결과는 100% 반영된다. IPA는 AI 면접을 통해 지원자 편의 증대 및 채용 공정성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 이와 더불어 IPA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를 위한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기관 최초로 고졸인턴제를 도입하고 장애인 별도전형을 실시한다.

 

○ 인천항만공사 경영지원실 남광현 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대내외 고용여건을 고려하여 역대 최대규모의 체험형 청년인턴을 선발한다”며, “전면 비대면, AI 면접 도입, 직무 세분화 등 채용분야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므로, 청년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